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유사암 종류



보험가입 시 필수항목 중 하나가 암보험이죠. 그렇다보니 많은 분들이 암보험에 가입되어 있고 웬만한 암들은 다 보장이 되지만 일부 암들은 유사암이라고 하여 일반암에 비해 진단비가 적은 암들이 있습니다.
유사암이란 생김새는 암을 닮았지만 성격은 암에는 있을 수 없는 병변을 말합니다.


유사암 종류로는 갑상선암, 기타피부암, 경계성종양, 제자리암이 있는데요.
갑상선암은 갑상선 부위에 생기는 암으로 2007년쯤부터 소액암으로 분리되었습니다. 기타피부암은 악성 흑색종 피부암 외에 모든 피부암의 통칭입니다.



경계성종양은 조직 검사 시 종양이 양성인지 악성인지 판단하기 애매한 경우에 내리는 진단으로 악성으로 판명될 경우 암으로 구분되지만 모호한 경우에는 경계성종양으로 진단하게 됩니다.
제자리암은 상피내암이라고도 불리며 바깥 점막까지 암세포가 침범했지만 점막하층까지는 도달하지 않아 0기 암이라 불리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상으로 유사암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세민 조건

영세민은 수입이 적어 생계가 어려운 사람을 뜻하며 이를 보호 하기 위해 정부는 기초생활수급 대상자를 지정하여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정부는 영세민 조건을 붙여 놓는데, 그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재산(자동차,개인 소유집 포함)이 3.300만원 이하, 월소득 1인세대는 368.000원 이하, 2인세대는 609.842이하, 3인 세대는 838.796원 이하, 4인 세대는 1.055.090원 이하가 최우선 조건입니다. 위 영세민 조건을 기본으로 해마다 1~2회 정도 금융거래를 조회하며, 이때 타인이나 부모, 형제 등이 수급 대상자의 계좌로 입금 사실이 있을 경우 자격이 상실되게 됩니다. 하지만 배우자, 부, 모, 자식, 며느리, 사위 등의 생계를 같이 하는 2촌 이내의 혈족이 부양 능력이 없는 경우에는 영세민 자격이 유지 되며 이후 이들이 부양능력이 되거나 회복한 경우에는 영세민 자격이 상실 되게 됩니다. 이상으로 영세민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녹슨거 제거

쇠로 된 제품을 사용하다보면 녹이 슬게 마련인데요. 녹이 슬면 보기에도 좋지 않고 위생적으로도 좋지 않기 때문에 녹이 슨 부분을 제거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녹슨거 제거를 위해서 녹 제거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집에 있는 물건으로도 충분히 녹 제거가 가능합니다. 1. 콜라 김이 빠진 콜라를 사용해도 좋고 탄산이 그대로 있는 콜라를 이용해도 상관없습니다.  대야에 콜라를 부어 녹슨 물건을 담궈두었다가 씻어주면 되는데 큰 물건 보다는 작은 물건의 녹을 제거할 때 유용합니다. 2. 치약 녹 제거에는 치약이 효과적입니다. 녹슨 부분에 치약을 고루 발라주고 한 동안 방치해두었다가 수세미로 씻어주면 됩니다. 3. 케찹 치약과 같은 방법으로 케찹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4.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는 정말 청소 효자템이라 할 정도로 활용도가 무척 좋은데요. 물에 베이킹소다를 풀어 녹슨 물건을 넣고 잠시 두었다가 씻어주면 됩니다. 녹슨거 제거 방법 생각보다 간단하죠?

지네 물렸을때

지네는 지저분하고 습한 곳을 좋아하다 보니 화장실에나 주방에서 종종 발견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지네에게 물리게 되면 지네의 독성 때문에 빨갛게 부어 오르거나 가려운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어지럼증과 메스꺼움이 심한 경우에는 호흡곤란 증상도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지네 물렸을때 가려운 증상과 부어오름 증상 외에 다른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에는 빨리 병원을 방문하시는 게 좋습니다. 지네에 물렸을때는 물린 부분을 흐르는 깨끗한 물로 씻어주거나 벌레에 물렸을때 바르는 연고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물린 부분이 부어오른다면 찜질을 해주는 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찜질은 온찜질을 해야 한다, 냉찜질을 해야 한다 하는 의견이 분분한데요. 지네의 독성은 열에 약한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지네에 물린 직후라면 40도 이상의 온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고 그 이후에는 냉찜질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